한국산 우주 배경 전략 웹게임 ConquerX2 오픈베타서비스 시작 30일 오후 3시 오픈, PC와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가능
㈜나노인터렉티브(대표 송지종,이세헌)는 자사가 개발한 우주를 배경으로한 실시간 웹게임 Conquer & Conquer(이하 ConquerX2, http://www.conquerx2.com)의 오픈베타서비스를 30일 오후 3시부터 시작한다.
ConquerX2는 하나의 은하계 내에서 다수의 플레이어와 경쟁하며 행성을 관리하고, 함대 전투를 벌이는 웹브라우저 게임으로.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즐길 수 있어, 컴퓨터 사양과 시간의 제약을 크게 받지 않아 직장인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.
전략 웹게임의 특징을 잘 살려 유닛간의 균형을 유지하며 플레이어의 자유도를 최대한 부여해,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고, 특히 유료 결제로 인해 지나치게 유리해지는 것을 경계하여 플레이어간 균형에 세심한 배려를 한 것은 주목할 만하다.
또한, ConquerX2의 풀스크린 게임 화면은 마치 항공 관제 센터에 있는 듯한 느낌을 제공해 몰입감을 높였고, 게임 화폐인 다크포스는 핸드폰 소액결제로 충전 후 다양한 아이템 구매 및 선물하기가 가능하며, 퀘스트 및 전투 등을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하다.
아울러, 최근 웹게임들이 플래쉬 기반에 제작되는 것에 반해, 최신 웹 기술인 HTML5 를 사용하여 제작되었다는 것도 눈여겨볼만 하다.
나노인터렉티브 관계자는 "클로즈 베타테스트에서 테스터들의 의견을 상당수 반영해 시스템적인 문제와 스킬간 균형 문제를 많이 보완했다"며 "ConquerX2를 통해 PC나 콘솔게임에서 경험하기 힘든 진정한 실시간 다중접속온라인(MMO, MassivelyMulti-playOnline) 전략 게임의 극치를 느낄 수 있을 것”이라고 말했다.